2022/12 37

낫또! 다이어트 효과 높이는 방법

연말연시~가족, 친구 모임이 많아 즐겁게 맛나게 보내는데 즐기고 난 뒤의 후폭풍으로 늘어난 체중은 어쩔~ ㅜㅜ 먹어도 살 안 찌시는 분들 너무 부럽습니다. 저는 다이어트라는 단어를 평생 입에 달고 사는 거 같아요. 제 나이쯤 되면 미관상보다 건강상에도 문제가 생겨서 다이어트를 해야합니다. 몸에 좋다는 발효식품 낫또가 다이어트에도 좋다 해서 낫또다이어트 하시는 분들도 많으신 듯한데 이왕이면 좀 더 효과적으로 드시는 식초 낫또를 소개할까 합니다. 식초낫또 酢納豆란 ? 식초낫또가 좋은 이유. 식초 낫토는 문자 그대로 낫토에 식초를 뿌린 것입니다. 낫토는 미용에도 좋은데요 그 이유는 낫토 속에 포함된 너트 키나아제가 혈액을 묽게 해주는 효과가 있고 그것이 장활동을 좋게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나 피부에도 좋다고 하..

일 상 2022.12.31

괌여행 결정판~ 괌일주

괌(GUAM) 정보 괌은 일 년 내내 기온변화가 거의 없고 평균온도는 27도 습도는 79% 이상이라니 높은 편이네요.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1~6월 사이인데 왜냐하면 7~9월이 우기이므로 스콜성 비가 자주 내리고 태풍발생시기이기 때문이랍니다. 괌일주 코스 괌면적이 549 km² 이여요. 괌은 제 생각보다 상당히 작은 나라였어요. 우리나라 제주도 면적이 1,849 km²이고 일본의 오키나와 면적이 2,281 km²이니 정말 작죠? 그래서 여행 전에 무슨 나라를 하루에 일주를 할까? 의문이었는데 빨리 돌면 두 바퀴도 돌 수 있는 면적이네요. 그러니 괌여행에서 일주는 필수겠죠? 렌터카를 하지 않을 예정이신 분들도 이날은 렌트를 해서 한 바퀴 돌아보셔요.. 시계방향? 또는 시계반대방향 어느 코스든 상관없습니다...

괌여행 먹거리

저는 패키지 여행보다는 자유여행을 좋아하는 자유여행파~입니다. 패키지여행이 경비절감면에서도 좋고 예약하면 모든 것을 전문가님들이 해결해 주시니 편리해서 좋긴 한데 시간 맞춰 구경하고 시간 맞춰 다시 모이고 하는 게 제겐 스트레스더라고요. 또 많은 곳을 가도 이제 기억력이 쇠퇴하여 제가 콕~! 찝어서 가고 싶은 곳을 가고 먹고 싶은 것을 먹는 게 좋아서 자유여행을 선호 합니다. 또 여행은 가기 전의 설렘도 여행 즐거움의 하나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서론이 너무 길어졌네요..제가 괌 여행 전 폭풍 검색으로 요긴~! 꼭 가야쥐~하고 갔었던 세 곳을 소개합니다. 맛집은 이곳 말고도 굉장히 많습니다. 극히 개인적인 저의 취향임을 감안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에그스 앤 씽즈 Eggs'n Things 팬케이크로..

괌여행 숙박 후기

저렴한 퍼시픽베이 Pacific Bay Hotel 1박 이곳을 선택한 이유는 괌도착 첫날은 디너예약으로 잠만 잘 수 있는 저렴하고 입지가 좋은 곳을 찾아 퍼시픽베이를 예약하게 되었습니다. 숙박 전엔 사이트에 올라온 사진들을 보며 정말 사진처럼 환상적인 곳일까?라고 걱정도 되고 의문도 들고 하지요. 사진 속의 환상적인 풀장을 기대하고 가시면 조금 실망할 듯해요. 저는 풀장이용을 하지 않았지만 혹시 풀장이용을 목적으로 하신다면 사이트제공 사진보다 다녀오신 분들 실지 사진을 참고하시는 게 나을 듯하네요. 기대치가 크면 실망도 크니까요. 아~그렇다고 이곳이 좋지 않다는 뜻은 아닙니다. 가격대비 가성비는 좋은 편이라 생각됩니다. 무엇보다 공항에서 가깝고 (2.5Km) 해변가와 ABC 마트는 코앞에 있으며 괌에서 ..

구글 서치콘솔님 Google Search Console 예민하시기도 하지

그깟 문자, 숫자 변경 좀 했다고 오류를 백개 넘게 내리시다니.. 정말 너무합니다! ➡티스토리 처음 시작하시는분 ➡에드센스 승인을 목표로 하시는 분 ➡서치콘솔 등록을 이제부터 하실 분 요런 분들께서 저처럼 난감한 일 생기지 마시길 바라는 맘에서 적어보았습니다. 어느 날 이런 무시무시한 멜이 한 통 도착했습니다. URL검사를 다시해 보니 분명히 색인이 생성되었다고 했던 글들이 죄다 생성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제가 저기 저 네 N라는동네에서 블로그 작성을 하며 20년 가까이 지내다가 이쪽 T동네로 이사 온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요 이 동네는 참~해야 할 것도 많고 지켜야 할 규칙도 많고 나이 들어 적응하기도 힘들고 살기가 복잡합니다. 글하나 쓰면 곧바로 정성들여 색인등록 하나~하나~열심히 등록도 하고 검색이..

일 상 2022.12.28

[도쿄여행]하이킹도 등산도 온천도 가능한 다카오산

도쿄중심지 신주쿠에서 1시간 정도 걸리는 하치오지시에 다카오산(高尾山 599m)이 있습니다. 제가 사는 요코하마에서도 2시간 이내로 갈 수 있는 곳이라 자주 가는 산이지요. 서울 한복판에 남산이 있다면 동경엔 다카오가 있다? ㅎㅎ 서울은 1시간 정도 이동거리로 갈 수 있는 산들이 많아서 어릴 때부터 부모님을 따라 산에 가는 걸 좋아했었습니다. 그런데 일본으로 온 뒤로는 저희 집에서 산에 가는데 보통 2시간 이상 걸리기 때문에 자주 갈 수가 없어요. 그나마 제일 가깝게 갈 수 있는 곳이 이곳이랍니다. 그 대신 바다는 맘만 먹으면 걸어서(?)도 갈 수 있어요. 다카오산은 봄여름엔 신록이 좋고 가을엔 단풍이 좋고 겨울에도 웬만해서는 눈이 내리지 않는 도쿄에서 매우 많은 사람들이 찾는 산입니다. 당일치기 아니 ..

[가나가와현] 니혼슈풍으로 와인을..

사쿠라기쵸 역 근처 쿠시아게 또 와인 하치 串揚げとワイン はち이라고 하는 곳입니다. 가게이름 그대로 쿠시아게 와 와인이 메인인 곳이었습니다. 쿠시아게.. 꽂이에 재료를 꽂아 튀김옷 입혀 튀겨낸 음식인데 이건 맥주안주 아닌가? 의외로 와인과도 잘 어울렸어요. 소스를 이렇게나 많이 다섯 종류를 주면서 각 쿠시아게에 어울리는 추천 메뉴판이 있었습니다. 소스이름 위에 동그라미 모양표시랑 아래 메뉴에 맞는 표시로 찍어 먹으면 된다고 하더군요. 예를 들어 햄꽂이 튀김은 바질소스.. 요런 식으로.. 저도 이런 곳은 처음이라 어리둥절하기도 하고 재미나기도 했습니다. 이날은 혼술~로 가서 많은 종류의 꽂이를 시키지 못하였는데 여럿이 가서 종류별로 다양하게 먹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꽂이는 하나가 100엔부터 300엔..

일 상 2022.12.24

[괌 피쉬아이]마일리지 모아모아서 여행가기

저는 마일리지 이용 여행을 자주 합니다. 비행마일은 거의 없고 단지 결제포인트를 모아 적립하는 마일리지로 여기저기 다니는데 아는 분들께서 어떻게 하느냐~물으시는데 방법을 알려드리자면 별거 없고 모든 결제를 마일리지로 제휴한 카드로 몰빵 하는 겁니다. 카드 만들기 전에 기준으로 만들었어요~^^ 마일리지 제휴 카드를 만든다. 만들 때 연회비가 좀 있더라도 마일이 많이 쌓이는 카드로 만든다 예를 들어 200엔=1마일 연회비 없음, 100엔=1마일 연회비가 있어도 요걸 선택 본인이 포인트 적립이 많이 되는 카드를 만드는 만드는 게 좋다. 예르 들어 스이카사용이 많으면 JR스이카제휴 스이카이용 시 포인트 업 될 수 있도록! 사실 요즘엔 결제방법도 다양화되어 포인트 환원이 더 많은 것도 있으니 마일보다 포인트이용 ..

2022년 나의 베스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우영우변호사와는 다르게 머릿속에 지우개를 갖고 있는 나는 드라마 본방사수를 잘하지 않는다. 다음 편 기다리는 일주일 동안 내용이 가물거려 연결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택근무중이라 한국인터넷방송을 틀고 일하는데 세상이 고래이야기와 김밥이야기로 떠들석하여 대체 무엇이길래~싶어서 보기 시작하여 본방사수를 마다하지 않은 유일한 드라마이다. 줄거리 자폐 스펙트럼을 가진 여주인공 변호사 우영우. 한 번 본 것은 절대로 잊어버리지 않고 기억하는 천재. 로스쿨을 수석으로 졸업하고 부모와의 얽힌 인연으로 법무법인 한바다의 인턴변호사가 된다. 일에 있어서는 자신만의 특이한 방식으로 어려운 문제도 척척 해결하나 사회적인 적응은 쉽지 않고 특히 감정표현이 서툴다. 그렇지만 자신만의 방식으로 사람들을 ..

이름이 묘한 과일 라프랑스

모카페 일기장에 친구에게서 라프랑스를 선물로 받았다고 썼는데 한국에 계신 분들이 라프랑스가 머예요?? 라 물으시더라고요. 아~그러고 보니 저도 한국에선 못 보던 과일이네요. 일본에서는 이 시기쯤 되면 슈퍼에 많이 등장하는 과일입니다. 요렇게 생겼어요. 저도 왜 이름이 라프랑스일까 위키를 찾아보았더니 이것이 프랑스 배라고 하네요. 티스토리를 하면서 평소엔 지나치던 것을 한번 더 찾아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치매예방에 좋으려나요? 그래서 한자도 서양배 西洋梨(せいようなし)라고 썼었군요. 주로 요나시라고 부르기도 해요. 맛은 배와 비슷한데 아삭거리지는 않습니다. 단면도는 하트를 닮은 예쁜 모양이고요. 잘 익은 적절한 시기에 먹으면 매우 달아요. 같은 과일이라도 일본이 대체로 단맛이 강한듯합니다. 처음 프랑스에..

일 상 2022.12.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