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상

낫또! 다이어트 효과 높이는 방법

komorebiA 2022. 12. 31. 19:02
반응형

연말연시~가족, 친구 모임이 많아 즐겁게 맛나게 보내는데 즐기고 난 뒤의 후폭풍으로 늘어난 체중은 어쩔~ ㅜㅜ 먹어도 살 안 찌시는 분들 너무 부럽습니다. 저는 다이어트라는 단어를 평생 입에 달고 사는 거 같아요.  제 나이쯤 되면 미관상보다 건강상에도 문제가 생겨서 다이어트를 해야합니다. 

몸에 좋다는 발효식품 낫또가 다이어트에도 좋다 해서 낫또다이어트 하시는 분들도 많으신 듯한데 이왕이면 좀 더 효과적으로 드시는 식초 낫또를 소개할까 합니다.

 

식초낫또 酢納豆란 ? 식초낫또가 좋은 이유. 

식초 낫토는 문자 그대로 낫토에 식초를 뿌린 것입니다.
낫토는 미용에도 좋은데요 그 이유는 낫토 속에 포함된 너트 키나아제가 혈액을 묽게 해주는 효과가 있고 그것이 장활동을 좋게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나 피부에도 좋다고 하네요.
또한 낫토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우리가 무서워하는 탄수화물이나 지질의 흡수를 억제해주기 때문에 살찌지 않는 체질로 변화시켜 주는 요소가 되는 것입니다.

그럼 식초와 섞으면 무엇이 좋은가? 
낫토에도 칼슘이 포함되어 있으며 식초를 더함으로써 낫토의 칼슘 흡수가 향상됩니다. 지질의 흡수를 억제하는 기능을 해 주는 칼슘이 함께 채취되므로 일석이조가 되는 거죠.
◆식초에 포함되는 아미노산이나 아세트산이 피로 회복에도 좋을 뿐 아니라 에너지의 소비율을 높이는 일을 하고 대사가 올라가므로 변비 해소 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식초 낫토는 언제, 어떻게 먹는 것이 베스트? 

・1팩에 식초를 2 ~ 3 작은술 
· 아침보다 밤 먹는 것
· 밥 위에 낫토만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밥과 함께라면 밥은 적고 반드시 차가운 밥 위에
· 칼로리가 낮은 편이 아니니 하루에 1 팩만 유지

<출처 ': https://ritacosme.jp/>

낫또 냄새도 장난이 아닌데 거기에 식초까지 섞어서 먹을 수 있을까?

아무리 몸에 좋다고 해도 먹기 어려우면 꽝~아니겠습니까? 낫또도 냄새가 심해 못 드시는 분들이 꽤 계신데 그게 시큼하기 까기 하면 먹을 수 있을까 싶네요. 그래서 제가 시범 삼아 먹어보고 알려드릴게요^^

내돈 내산 mizkan 킨노쯔부낫또

타래에 계란물이 섞여있는 다마고쇼유타래 낫또입니다. 부드럽고 계란을 따로 섞지 않아도 돼서 제가 애용하는 제품이어요.

처음이니 일단 큰 수저 하나를 넣고 마구 비볐더니 그냥 다래만 넣었을 때보다 더 부드럽네요.

낫또는 냉장고에서 꺼내 바로 먹는 것보다 상온에 30분쯤 두었다 먹어야 낫또균 활동이 활발해진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비벼서 30분쯤 두었다가 먹을 땐 파를 좀 넣어서 먹었습니다.

◆칼로리 정보

낫또는 79칼로리 식초는 대 1스푼 넣었으니 4.1칼로리네요. 약 83칼로리니 높다고 하긴 뭐 한데 이것을 밥과 같이 먹으면 높아지겠군요..ㅎㅎ

낫또식초 먹은 후기
낫또의 맛이 강해서 식초의 톡 쏘는 시큼함은 많이 줄어들었고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제가 낫또를 잘 먹는 사람이 아니라 꼭 밥이나 소면과 같이 먹었었는데 식초를 섞으니 상큼해서 그런지 샐러드 감각으로 밥 없이 먹기에 아주 편했습니다. 낫또의 특유 냄새가 싫으신 분이 방법이 좋은 듯합니다.
식초의 효과와 김치가 비슷할 듯하니 김치를 송송 썰어도 같은 효과가 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 친구들과의 가장 많이 하는 인사말이 우리 건강하자~! 여요. 그래야 맛난 것도 많이 먹고 좋은 구경도 많이 하니까요.

건강에 좋다는 낫또도 이용해 보시길~

 

건강한 새해에 다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