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 미/드라마 영화

AI가 내게 추천해 준 드라마 블랙 (2017년)

komorebiA 2023. 10. 25. 18:00
반응형

 

인공지능이 대세인 요즘은

내가 무얼 검색했는지 분석해서 

다음에 찾을 걸 미리 알아내기도 하고 

무얼 쇼핑할지 분석해서  광고를 띄우기도 하는 시대다.

 

어느날 내가 사용하는 아마존 프라임에서

A. I.가 당신에게 추천하는 드라마~라고

블랙(Black)을 알려 주었다.

 

확실히 난 미스터리나 형사물을 좋아한다.

그런데 공상 과학이나 판타지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현실이 좋다..

 

A.I.! 너 반(半分)만 맞췄어~

 

 

 

생사를 예측하는 일 있을 수 없잖아

저승사자가 사람 몸에 들락달락 거리며 

세상을 뒤 바꾸는 것 역시 있을 수 없잖아

내가 별로 선호하지 않는 설정이다.

그런데 오랜만에 본 송 승헌 배우의 카리스마에

눈을 뗄 수 없었다. 뭣보다 잘 생겼잖아.^^

 

일본어로 잘 생긴 얼굴을 좋아하는 사람을

"멘꾸이"라고 하며 

한자로는 얼굴면(面)과 먹을식(食)를 써서

"面食い"로 쓴다.

우리말에도 "얼굴 뜯어 먹고 사냐~"란 말이 있지..

 

 

 

고 아라 배우

블랙엔 예쁜 여자도 나온다..고 아라 배우~

참 예쁘다! 난 예쁜 여자도 좋아한다.

 

 

그렇다고 드라마 내용이 예쁘기만 한 건 아니다

오히려 죽음 미리 보는 여자 강 하람과

저승 사자의 혼이 들어간 남자 한 무강의

세상을 바꾸는 무시무시한 이야기.

 

드라마엔 조연님들의 활약을 또 빼 놓을 수 없지

포스트의 글 귀 처럼 처음부터 베일에 싸인 한 무강의 약혼녀 윤 수완

이 드라마의 사건이 시작된 원인 제공자이기도 하고

해결 키를 쥐고 있는 해결책이기도 하다

바보스러운 듯 정많은 재벌 2세 오 만수

음과 양으로 강 하람을 도와주는 짝사랑 남이다.

 

처음 예정은 16부작이었다고 하는데

2편 늘려서 18부작으로 마무리를 지었다고 한다.

이 사실만으로도 드라마의 설명은 충분하다고 생각된다.

 

아직 안 보신 분이라면형사극 미스터리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추천한다. 

아니..난 A.I.가 아니니 한가지 더~

판타지를 선호하지 않으신다면...

글. 쎄... 다시 한번 생각해 보시길~

 

 

 

드라마 정보

출처 나무위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