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맛집/일본

[2023년] 일본 단풍시기와 야마나시현 단풍명소~니시자와계곡(西沢渓谷)

komorebiA 2023. 9. 29. 18:10
반응형

일본은 엊그제까지도 너무 더워서 가을 오려나 했는데 요즘은 가끔 선선하기도 합니다. 아직 30도 가까운 날도 있긴 하지만요. 북해도 아사히카와의 다이세츠산은 벌써 단풍이 한창 물들었다고 뉴스에 나오더군요.  제가 이 시기에 아사히 카와를 가긴 갔었는데 일정이 짧아서 다이세츠산을 못갔더래서 아직도 아쉽습니다. 목구멍이 포도청이라고 하루를 더 못 쉬고..

 

 

 

다이세츠산의 요즘이래요

 

피서지로 좋은 북해도(北海道) 아사히카와 비에이(美瑛)

제목에 적은 비에이는 영어의 BA가 아닙니다. 한자로는 아름다울 미(美)와 옥빛 영(瑛)을 써서 "비에이"(びえい)라고 읽는 일본 홋카이도의 동네이름입니다. 오늘은 더운 여름은 조금이나마 시원

komorebijapanstory.tistory.com

북해도는 여름 피서지로도 좋지만 단풍놀이에도 눈싸움에도 좋은 곳이죠. 단풍은 이제 북해도를 시작으로 점점 전국으로 퍼져갈 전망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 드리고 싶은 단풍의 명소는 야마나시현(山梨県)에 있는 니사자와 계곡(西沢渓谷)입니다. 이곳은 관광으로 가시기 보다는 가벼운(?) 등산이라고 생각하고 가셔야 될 듯해요. 사실 꽃청춘에게 그리 가벼운 코스는 아니었습니다. 옆집 친구랑 비교하는 최악의 엄마가 되긴 싫은데 어쩌다 보니 다카오산(高尾山) 보다 거리는 짧았지만 훨씬 어려운 코스가 있었습니다

 

카오가 기분 나빠하지 않아야 할텐데...

 

 

[도쿄여행]하이킹도 등산도 온천도 가능한 다카오산

도쿄중심지 신주쿠에서 1시간 정도 걸리는 하치오지시에 다카오산(高尾山 599m)이 있습니다. 제가 사는 요코하마에서도 2시간 이내로 갈 수 있는 곳이라 자주 가는 산이지요. 서울 한복판에 남

komorebijapanstory.tistory.com

니시자와 계곡

니시자와 계곡은 치치부 다마 카이 국립공원 내에 위치해 국내 굴지의 계곡미를 자랑하는 경승지입니다. 거대한 화강암(카코암)을 청류가 침식해 생긴 계곡은 천연 예술처럼 원생림을 흐르는 계류가 여러 폭포를 만들어 신비로운 매력으로 가득합니다. 「일본의 폭포 100선」에도 선정된 명폭・칠면 가마오단의 폭포를 필두로, 미에의 폭포, 용신의 폭포, 연사의 폭포, 사다이즈미의 폭포 등 다양한 폭포가 만들어내는 계곡 아름다움은 바로 압권입니다. 계곡 안에는 산책로가 설치되어 계곡 특유의 사계절의 변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5월의 진달래나 가을 단풍 시기에는 많은 관광객이 방문합니다. 또, 니시자와 계곡은 삼림욕의 릴랙스 효과가 실증되어, 삼림 세러피 기지에 인정되고 있는 것 외에 「헤이세이의 명수 백선」 「삼림욕의 숲 100선」 「수원의 숲 백선」등에도 선정되고 있다 합니다. <출처 야마나시현 관광 공식사이트>

 

신비스러운 폭포가 많은 게 특징입니다.

이정표가 일본어로 되어 있는 것만 빼면 고국의 산과 별다를 바 없습니다. 젊어서 여름에 설악산에 자주 갔었는데 안 간지가 정말 오래됐네요. 설악산은 잘 있는지 모르겠네요.

보고 싶다 雪嶽山! 악산아 ~

 

< 사진 출처 저~입니다.>
<사진 출처 야마나시현 관광 공식 사이트>

왜 이름이 니시자와 산(山)이 아니고, 니시자와 계곡(渓谷)인지 아시겠지요?

 

등산로는 잘 정비되어 있었지만 계곡 산길이므로 미끄럽습니다. 엉덩방아 찧으시는 분들이 쏠쏠했거든요. 최고점까지 표고차 300m 정도이고 한 바퀴 둘러 오는데 서너 시간 정도 걸리는 "딱 좋은"트레킹 코스라 할 수 있습니다. 신비로운 폭포들 보는 맛에 서너 시간도 짧게 느껴지더군요.

 

 

니시자와 계곡 가시는 방법

<전철 이용 시>

JR야마나시시역(山梨市駅)에서 버스로 60분 가셔야 해요.  니시자와 계곡 입구 버스 정류장에서 내리시면 바로 계곡 입구입니다.

저렴하게 200엔으로 이용 가능한 시영버스가 있는데 운행 편수가 매우 적어 시간을 맞춰 가시기에 어려우실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를 이용하시거나 <https://www.city.yamanashi.yamanashi.jp/citizen/docs/bus.html> 관광안내소를 이용하셔요.

* 「JR야마나시시역 (山梨市駅) 」에서 내리시면 개찰구는 하나입니다. 개찰구 앞에 버스와 택시 승강장이 있는데 오른쪽으로 60m 가면 관광 안내소가 있습니다. 

 

<자동차 이용 시>

중앙자동차도 가쓰누마(勝沼) IC에서 60분

 

<버스투어 이용>

여행 기간에 버스투어가 있다면 제일 편한 듯합니다. 단, 단체로 행동해야 하므로 하이킹 시간에 제한을 받을 수 있고 성수기에만 버스 투어가 있는 듯 하니 예약하기가 쉽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버스투어의 예

 

오늘은~!! 2023년의 추석날인데 연휴 잘 보내고 계시죠?

일본은 양력으로 오봉휴가를 보내고 음력 추석명절이 없어서 여엉~ 명절 기분이 나지 않습니다.

편안하고 행복한 추석 명절 보내셔요.. 달은 일본에도 보름달이니 소원 빌러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