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맛집/일본

[후쿠오카에서 가장 높은 곳] 후쿠오카 타워~랑 이웃사촌 해안공원 가기

komorebiA 2023. 8. 31. 18:11
반응형

'새 술은 새 부대에 담아야 한다'라는 말이 있죠.

8월의 마지막 날이기에 8월에 다녀온 후쿠오카의 마지막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여행을 마무리하는 포스팅은 후쿠오카에서 가장 높은 곳과 예쁜 공원입니다. 물론 산(山) 제외입니다.

 

후쿠오카현의 초고층 건축물 상위 5위 <출처 : 위키피아 2023년 현재>

 

순위 명칭 이미지 높이
1 후쿠오카 타워
234.0m
2 아일랜드 시티 오션 & 포레스트 타워 레지던스(EAST,WEST 동일)   161.25m
3 센터 마크 타워
152.0m
4 NHK 가스가 라디오 방송소   149.5m
5 아이 타워
149.47m

후쿠오카 타워(福岡タワー)가 제일 높다는 증거 자료입니다.

 

후쿠오카 타워 코앞에서

■ 뚜버기님들을 위한 하카타역에서 후쿠오카 타워 가는 방법

 

일단 위치 한번 보시고^^ <그림 출처 https://www.fukuokatower.co.jp/access/>

하카타(博多)역에서 가는 방법 텐진(天神)에서 가는 방법
하카타구치를 나와 右방향 도보 2분 버스터미널 텐진버스센터 앞
6번 니시테츠 버스 306번 승차 1A 승강장에서 니시테츠 버스 W1, 302번
약 25분 약 15분
후쿠오카 타워 하차

 

후쿠오카 타워 버스정거장에서 내려 고개를 이리저리 돌리면 타워가 바로 보입니다. 타워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1층 로비에 기념품상과 티켓 판매소가 있어요.

후쿠오카 타워 티켓 요금 (2023년 현재)

어른 초등/중학생 유아(4세이상)
800엔 500엔 200엔

 

티켓 구입 후 카운터 왼쪽 문으로 곧바로 들어가시면 고속 엘리베이터를 타는 로비로 들어갑니다.

타워를 위로 올려다 보며

위에 보이는 꼭대기로 올라갈 겁니다. 고속 엘리베이터를 타고~~

.

.

.

올라왔어요~~~

 

타워에서 내려다본 후쿠오카의 거리 풍경입니다. 버스를 타고 지나오면서 옆에서 본 풍경을 위에서 내려다보는 기분은 색다릅니다.

 

다른 쪽은 바다전망이어요. 높은 곳에서 도시 뷰와 바다 뷰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장난감처럼 예쁘게 보이는 미술관옆 동물원이 아니고 후쿠오카 타워 옆 후쿠오카 해안 공원입니다. 

 

후쿠오카 타워 북쪽으로 펼쳐지는 '모모치하마 지구(百道浜地区)', 후쿠오카 페이페이 돔 북쪽으로 펼쳐지는 '지교하마 지구(地行浜地区)'의 2개의 구역으로 나뉘는 하얀 모래사장의 인구비치가 이어지는 해변공원. 중앙(모모치하마 지구)에 위치한 바다에 떠있는 쇼핑몰 '마리존'에는 레스토랑과 마린 숍 등이 있으며, 바다를 바라보면서 카페에서 천천히 보낼 수 있는 세련된 지역으로 인기입니다. <출처사이트 크로스로드 후쿠오카(crossroadfukuoka) >

연인들의 성지 코너가 있네요. 사랑을 시작하시는 분, 신혼이신 분, 오랜 결혼 생활로 잊어버린 사랑을 확인하실 분들은 물론 우정을 다지는 우리들의 사랑을 키우기에 아주 좋은 장소였어요. 맘이 하트~하트~해 집니다.

 

 

요기서 ~ 그냥 지나치기 쉬운 꿀팁 하나!!

타워를 내려와서 자알~ 찾아보시면 위의 사진의 카메라가 한대 놓여 있습니다.  사진기 위에 핸드폰을 올리시고 찍으시면 타워와 함께 멋진 사진을 찍으실 수 있습니다.


카메라를 쳐다보시고 오른쪽으로 타워를 끼고 돌아서 가시다 큰 대로를 건너시면 씨사이드 모모치(百道 ももち)해안공원입니다. 아래 지도 참고하셔요.

 

구글지도
큰대로 건너 공원 입구~

덥긴 했지만 날씨도 뒷받침해주어 하늘색과 흰구름이 예쁘게 찍혔습니다.(제 생각에..^^)

타워에서 장난감 같아 보였던 쇼핑몰의 모습입니다. 곳곳에 사진 찍기 좋은 곳들이 많습니다. 이곳에서만 하루 종일 놀라고 해도 놀 듯했지만 저희는 여행 마지막날이어서 오후 비행기로 귀가예정이라 아쉽지만 겉모습만 찍고 왔습니다. 

 

서두에서도 말씀드린 바와 같이 후쿠오카 여행기는 8월의 마지막 날에 마감을 하고, 새 부대에 새 이야깃거리를 가득 넣어 보겠습니다. 

 

 

※모든 내용은 개인적인 감상과 생각이므로 참고용으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