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상

교토를 닮은 곳은 어디? 소교토 ”小京都” 베스트 5

komorebiA 2023. 3. 19. 18:51
반응형

소토 小京都 란

옛 거리 풍경과 교토와의 유사성 때문에 이름이 붙여졌으며 전국 마을의 별명입니다. 무로마치 시대 이후, 지역 다이묘가 교토를 모방 한 마을을 건설했을 때 종종 태어난 것 같습니다. 일본 전국의 45 개 도시와 마을이 "리틀 교토"라는 마을을 모으는 "전국 교토 회의"에 참가한다고 합니다. 풍경이 보존되어 있어 포토제닉 한 사진과 인스타그램 사진을 꼭 찍을 수 있습니다! <설명출처: 

 

예전에 한동안 미야자키현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미야자키에도 교토와 비슷한 동네가 있다고해서  오비「飫肥」라고 하는 곳입니다.  이곳의 소개글을 보면 작은 토라고 합니다. 사실 저는 교토관광을 하지 않아서 TV에서 본 것이 전부 입니다만 오비에 가니 TV에서 보던 교토의 분위기였어요.

 

미야자키현의 맛집인 미야치쿠ミヤチク에서 스테이크와 와인을 맛나게 먹고는 미야자키현에 까지 갔으니 동네 열차 탈 기회를 놓칠 수 없어서 뚜버기 전철로 오비엘 갔습니다.

 

 

미야자키현맛집 미야치쿠 一ッ葉 ミヤチク

미야자키현 여행 계획을 세우며 맛집을 검색하는데 어느 분께서 일본여행 미야자키 항공권 구입하고 제일 먼저 미야치쿠라고 하는 철판스테이크 집을 예약했다는 글을 봤어요. 그래서 검색해

komorebijapanstory.tistory.com

 

미야자키역에서 오비역 

니치난센(日南線)을 타고 1시간 정도 가시면 되는데 니치난센은 제가 이제까지 탔던 전철중 깨끗하지 않은 전철로 베스트 5안에 드는 듯했습니다만 (개인적인 감상입니다.)  대학시절에 완행 밤차를 타고 서울에서 부산을 간 적이 있는데 웬지 그때의 분위가 불씬 풍겨서 Not Bad였습니다. 

 

미야자키현의 오비 거리

 

교토에 가보신 분들 "오비(飫肥)와 교토(京都)" 비슷한가요?

 

이렇듯 작은 교토(小さな京都)라는 문구는 전국의 관광포스터나 사진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교토가 여행지는 아니지만 그런 분위기를 맛보시고 싶은 분을 위해 전국의 소교토 랭킹을 조사해 보았습니다. 

 

<출처 락텐트레블 楽天トラベル>

1. 사이타마현의 란잔 嵐山(らんざん)

사이타마현의 히키군란잔마치 埼玉県比企郡嵐山町 さいたまけん ひきぐんらんざんまち

교토의 아라시야마와 계곡의 풍경이 비슷하기 때문에 '아라시야마(嵐山 란잔)'라는 이름이 지어졌다고 합니다.

 

2. 이가우에노 伊賀上野<이가 伊賀의 소쿄토>

미에현 이가시 三重県伊賀市 みえけんいがし

 

3. 니시오 西尾<미카와 三河의 소쿄토>

아이치현 니시오시 愛知県西尾市 あいちけんにしおし

 

4. 오노미찌 尾道<세토나이카이 瀬戸内의 소쿄토>

히로시마현 오노미치시 広島県尾道市 ひろしまけんおのみちし

 

 

5. 츠와노 津和野<산인 山陰의 소쿄토>

시마네현 가노아시군 츠와노쵸 島根県鹿足郡津和野町しまねけん かのあしぐんつわのちょう

 

직접 가봐야지 죄다 비슷비슷한 거 같아요~ㅎㅎ

8. 오비 飫肥<규슈의 소쿄토 九州の小京都>

제가 찍어 온 사진이 더 낫지 않나요?..ㅎㅎ

 

제가 갔었던 오비는 소쿄토순위 8위였었네요. 1위인 사이타마현은 저희 집에서 멀지도 않은데  소교토 베스트 5를 차례대로 가보고 싶네요. 아~그전에 진짜 교토를 먼저 가는 게 먼저...

 

 

위의 여행지 근처에 가시는 길이시라면 교토가 아닌 곳에서 교토분위기를 한 번 느껴 보시는 거도 좋으실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