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을 완료하고 프린트까지 끝냈으니 이제 떠나기만 하면 되는데 예약 시에 조금 주의할 점이 있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큥 패스는 지정석을 2번까지 탈 수 있다는 조항이 있었는데 아오모리로 가는 신간센 하야부사(はやぶさ)에는 자유석칸이 없었습니다. 그렇다면 도중 하차해서 관광을 한 후 다시 갈 경우엔 신간센이 아닌 일반이나 자유석이 있는 특급 열차를 이용해야 하니 최대한 신간센을 길게 이용하는 구간을 예약하셔야 해요.
큥 패스로 갈 수 있는 곳은 대부분(전부 조사한 것 아님) 자유석이 없는 거 같은데 니카타 방면에 있습니다. 참고하셔요.
저의 목표가 만 엔으로 신간센을 얼마나 오래 탈 수 있나~의 도전이기에 가장 멀리 가려면 신하코다테호쿠토(新函館北斗しんはこだてほくと)까지 가야 하겠지만 첫 번째 도전으로 너무 멀리 가는 것 같아 일단 아오모리까지 다녀오기로 합니다. 북해도까지 당일치기로 갈 수 있다니 정말 굉장한 거 같아요!!
↑ ↑ ↑ ↑ ↑큥패스로 북해도까지 신간센으로 갈 수 없습니다. 틀린 정보를 올려서 죄송합니다.
큥패스로 갈 수 있는 철도 지도를 보니 신간센 최북역은 신아오모리역이었습니다.
북해도까진 아니어도 아오모리까지만 가더라도 왕복 34,940엔인데큥 패스를 이용하면..
10,000엔
이번 여행에 북해도까지 못 가는 건 조금 아쉽긴 하지만 아오모리에서 하루 재미나게 놀다 오겠습니다.
↓↓ ↓↓ 요기 요기 가려고요.
그리고 ↓↓↓↓ 요거 요거 먹을 겁니다.
관자(호다테) 정식
당일치기인데 전부 먹을 수 있을까?
일본의 신간센을 실컷 타 보고 싶으신 분들~~ 큥패스 예약 아직 늦지 않으셨어요. 2월말에서 3월중순까지 사용기간이니..그런데 신간센 예약은 좀 더 일찍 서두르셔야 할 것 같아요. 제가 25일쯤 남겨 놓고 예약했는데 원하는 시간대가 만석이여서 예약이 안 되었습니다. 아마도 방학과 졸업 시즌이라 그런 듯합니다. 서~두~르~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