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상

[슬기로운 일본생활] 전기 요금 아끼기 - HARIO렌지 밥솥 후기

komorebiA 2024. 2. 3. 11:20
집에 전기 밥솥은 몇 인용이신가요?

 

 

뜬금없는 질문이라 죄송합니다. 저희집은 10인용 밥솥인데 왜 제가 이렇게 큰 밥솥을 샀었는지 잘 모르겠어요. 당시에는 식혜도 좀 만들고 이런 저런 레시피로 사용하려는 계획이 있었겠지요. 가끔 고구마는 삶아 먹습니다.

 

 

 

모든 물가가 그렇지만 최근에 부쩍 오른 전기요금에 난방도 절약하나는데 적은 쌀로 슁~슁~ 한시간이나 돌아가는 밥솥의 전기 요금이 신경 쓰였습니다. 대체 밥 한번 짓는데 전기 요금은 얼마인지..

 

밥 한번 짓는데 드는 전기요금
밥솥과 전자렌지

밥 한번 짓는데 소요되는 전기 요금이 약5~6엔 정도네요. 밥솥 전기요금을 검색하다 우연히 전자레인지로 10분 정도에 밥이 되는 밥솥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저희 집 밥솥은 50분이상 걸리는데 말이죠. 빠른 밥을 눌러도 20분.ㅠㅠ 전자레인지는 전기요금이 1분에 0.27엔이니 10분에 2.7엔

 

와우~ 전기 요금도 저렴해요.

 

전자렌지 전기요금

 

 

찾아 보니 모양도 각양각색으로 예쁜 애들이 많았습니다.

그... 런.. 데

제 나이쯤 되면 의심이 많아지고 새로운 것에 대한 거부 반응이 좀 있어요. 전자레인지로 밥을 해도 정말 괜찮을 런지 약간의 의심이 들었습니다. 며칠을 고민하다 일단 저렴하면서도 제가 커피용품으로 애용하는 상표인 하리오(HARIO)의 제품을 하나 구입했습니다. (내돈내산)

10분이 아니었군..

10분은 전자렌지 시간만 계산한 것이었습니다. 쌀 불리는데 1시간 뜸 들이는데 10분 결국 한 시간은 잡아야 하네요.

 

하긴 10분 만에 무슨 밥이 되겠어..

 

 

사진 출처 아마존 사이트

 

모양은 깔끔해서 맘에 들었습니다. 정가는 1,980엔이라고 적혀 있었는데 아마존에서 40프로나 세일 중이라 1,100엔(세금포함)이었어요. 컵 하나 사도 이 가격엔 어림없는데 매우 착한 가격이니 일단은 사용해 보는 걸로..

 

솔직 후기

10분만에 밥이 되진 않지만 밥솥에 할 때도 쌀 불리는 과정은 있었으니 1시간이 20분으로 시간은 단축되었습니다. 그리고 금방 지은 따끈한 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요기까진 장점! 그런데 뜸을 들이는 시간이 길면 밑에 밥이 딱딱하게 뭉치는 단점이 있습니다. 정확하게 10분 정도 후에는 밥을 뒤적뒤적 저어주거나 다른 곳으로 옮겨야 합니다.

그리고 제일 큰 단점.. 유리라 쉽게 깨집니다. 카드 값에 잉크도 마르기 전에 설거지 하다 깨뜨렸습니다. 

 

 

아직 제품을 상세히 알기도 전이라 아쉬움도 있고 해서 또 샀여요.ㅠㅠ 다른 제품을 살까~하다 이것만큼 저렴한 것도 없고 역시나 제가 모르는 상표는 거부 반응이 들어 또 같은 걸 구입해서 깨지지 않는 부품들은 두 개씩입니다. 요즘은 밥 푸고 나면 얼렁 씻어서 제자리에 놓아요~

 

 

요것도 두개 있어요^^

 

 설명도 자세하고 간단히 해 먹을 수 있는 레시피 북도 함께 들어 있습니다. 아직까지 시도해 보진 않았습니다만 먼 훗날 하게 되면 포스팅해 볼게요. 꼭 한다는 약속은 드릴 수 없지만요.

 

 

[슬기로운 일본생활] 사용하고 남은 청춘18 티켓 팔기

2023년 7월 20일부터 2023년 9월 10일까지는 여름청춘 18 티켓 사용기간입니다. 와우~ ■ 2023년도 청춘 18 열차 티켓 이용기간 정보 청춘18티켓이용 당일치기 시즈오카여행 ■ 시즈오카는 어떤 곳? 시

komorebijapanstory.tistory.com

 

[슬기로운 일본살이] 초하루에 극장가기

저는 어렸을 때 어른이 되면 제일 먼저 하고 싶은 게 영화관에 가는 것이었습니다. 아무 제한도 없이 맘대로 오징어, 땅콩 사들고 영화관에 갈 수 있는 어른들이 너무나도 부러웠었거든요. 중고

komorebijapanstory.tistory.com

 

반응형